5 Tips about 茅臺酒 You Can Use Today
5 Tips about 茅臺酒 You Can Use Today
Blog Article
최근 중국 식문화가 다양해지면서 바이주의 유통망이 중식당을 넘어 대형마트와 편의점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기(氣)를 충족시킬 뿐 아니라 혈액을 잘 순환시키는 작용을 하는 건강한 술이지요.
하지만 한국에서는 우량예를 쉽게 접하지 못했다. 그동안 한국에서의 우량예 인식은 '비싸다', '접근하기 힘들다', '잘 모른다' 등 이었다.
新中国第一次以五大国之一的地位参加国际会议,使一直不承认新中国的西方国家在事实上不得不认可中国的国际地位。
문자령은 크게 첩령(捷令)과 한시령(限詩令)으로 나뉩니다. 첩령은 령관이 주령을 출제한 뒤 앉은 순서에 따라서 다음 사람에게 술을 따르는 동안 받는 사람이 즉시 답을 하거나,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숫자가 가리키는 자리에 위치한 사람이 즉시 답을 해야 하는 놀이입니다.
"Moutai" will be the legal English manufacturer title of the liquor in issue, even though it is ever more generally known as "Maotai" through the conventional Hanyu Pinyin transcription on the title. Translations[edit]
중국에서 사업하는 사촌형이 가지고 온 녀석인데잘 모를때는 왜 마오타이 안가지고 왔냐고 막머라고 했었다...
한화로 몇 만원이나 차이가 나다보니 오히려 저렴해서 관심이 가지 않더군요..
여기서 한쪽 방향으로 돌려주면 강한 사과향이 쑤욱~ 콧구멍 속으로 파고 듭니다ㅎ
유명한 만큼 가격도 비싸,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사람들은 쉽사리 도전하기 어려운 중국술이었다.
그러나 공급은 적고 수요는 많은 만큼 가짜 마오타이주도 횡행하고 있습니다. 교환학생 시절, 친구에게 선물 茅臺酒 받아서 저도 마오타이주(茅臺酒)를 한 번 마셔보았는데요, 술을 마시면 그 향이 목구멍을 통해 내려갔다가 다시 입 안으로 올라와 점점 퍼져나가는 느낌이 일품이랍니다~^^
중국술은 제조방법에 따라 발효(양조)주·증류주·배합주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는 백주·황주·노주·과실주·맥주로 분류하는데요, 각각의 술을 제조하는 방식과 특징을 소개하겠습니다!
첫잔은 '홍주(紅酒)'를 마시고, 그 다음 바이주(白酒)를 마십니다. 그리고 자리가 끝날 때 다시 '홍주(紅酒)'를 마십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연태고량주나 이과두주가 가장 많이 팔리는 백주이지만 이제는 사람들이 수정방(수이징팡)이나 양하대곡, 마오타이주 같은 중⋅고급 중국 백주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술을 마시다 보면 정말 좋은 중국술은 숙취도 없고 깔끔하다는 평입니다.